회사 소개
home
대표 인사말
home

상수리 나무와 함께한 시간

저자 / 역자
제임스 캔턴/서준환/리모(그림)
분야
문학/에세이
시리즈
단행본
출간일
2021/04/16
ISBN
9788935663491
가격
17,000
보도자료
“800년 세월을 살아온 한 그루 상수리나무와의만남과 대화와 사랑의 기록은 신비롭습니다.한 그루의 나무와 함께 구현하는 고요와 평화.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이 눈부십니다.”
『상수리나무와 함께한 시간』은 영국 에식스(Essex)대학에서 자연문학 글쓰기를 가르치는 제임스 캔턴이 800년 된 상수리나무 호니우드 오크(Honywood Oak)를 관찰한 책이다. 여행 드로잉 작가 리모 김현길의 일러스트를 함께 실어 풍성함을 더했다. 생명의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글과 따뜻한 수채화가 어우러진 자연 에세이다.
영국 마크스 홀 에스테이트에 서식하는 호니우드 오크는 이리저리 옮겨 심어지고 벌목되는 나무의 운명을 거스르고 한자리에서 800년을 산 나무로 그 근처에 가면 생명의 경이로움을 느낄 수 있다. 토끼, 기러기, 거위, 말똥가리, 나무발바리, 오목눈이 등 상수리나무 주변에서 생태계를 이루고 살아가는 자연의 여러 생명체와 하나가 되는 과정을 그린 상수리나무와 함께한 1년 6개월 동안의 일기는 자연의 아름다움뿐 아니라 자연의 신비함과 기적을 보여준다. 저자는 상수리나무가 인간에게 미친 영향과 나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정서적으로 얻은 것들에 대해 이야기한다. 상수리나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꽃과 나무 이야기 그리고 그들을 찾아오는 새와 곤충에 대한 이야기로 인간과 자연의 교감을 전한다. 제임스 캔턴은 넓은 두 팔로 모든 생명을 끌어안아주는 상수리나무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한다.